성공 NO FURTHER A MYSTERY

성공 No Further a Mystery

성공 No Further a Mystery

Blog Article

사람측면에서는 동일한 일을 하는데 불공정한 이유로 자신보다 다른 사람이 높은 보수를 받으면 불만이 커지게 됩니다.

변화하고 실천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 그때서야 행동하겠다는 말이거든요. 다들 겪어보셨듯 갑자기 그런 마음이 드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기분 따라 행동하면 아무 행동도 하지 않게 됩니다.

동기요인도 마찬가지로 동기요인이 충족되면 만족이 높아지지만, 불만족이 해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은 시기를 지나 경력이 쌓이고 승진을 하면서 점점 권한과 책임이 늘어나고, 성과 일과 시간에 대한 통제력에 생기고, 보수가 늘어나면서 고차원의 욕구수준이 높아지고 무엇을 왜 하는지를 알면서 일을 하게 되고,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를 돌아보는 여유도 생기게 됩니다.

스승과 제자 관계를 망각하지 말자. 당신 스스로 ‘교사 아닌 친구’ 입장에 서지말라. 이 경계는 지킬 필요가 있다. 당신은 정말 훌륭하고 색다른 교사일 뿐이다.

물론, 수학이나 외국어를 가르친다면,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나눌 여지는 적다. 수업시간에 주제와 관련있는 정보를 가져오도록 한다.

작업이나 프로젝트를 재배정한다면 팀과 함께 변경 사항에 관해 소통하세요. 이렇게 하면 팀이 방향성이 바뀌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가지의 집중력이 필요한 데, 당장 할 일에 대한 순간 집중력과 방해 요인을 관리하는 능력이에요. 집중력에 방해가 되는 일들은 무조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바로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노력을 해서 성과로 이어졌을 때 적절한 보상이 주어져야 합니다. 또 결과 또는 보상에 대해 그것이 가치있다고 느껴야 합니다

거의 없을 겁니다. 어떤 일을 할 때 동기 부여가 안 돼 하는 말은 이래서 넌센스입니다.

기대이론은 사람들이 그들의 과업을 완수할 수 있고(기대치), 보상을 받을 것이며(수단성), 보상이 노력할만한 가치가 있다고(유의성) 믿을 때 동기부여가 된다고 봅니다.

아직 도입하지 않았다면 팀 전체에 동일한 업무 관리 툴을 도입하세요. 업무 관리 툴을 사용하면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수행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무 관리 툴은 팀이 앱을 전환하고 스프레드시트를 검색하는 시간을 줄이고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비즈니스 도구와 손쉽게 연동되어야 합니다.

허즈버그는 사람이 가지는 욕구를 '동기요인(내적 요인)'과 '위생요인(외적 요인)'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앞서 본 매슬로우와 유사하게 동기요인은 고차원의 욕구에 해당하고 위생요인은 저차원의 욕구에 해당합니다.

각각의 이론들은 다른 상이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므로 상호보완적입니다.

Report this page